동남아 나라별 꼭 먹어야 할 대표 음식 BEST 10

반응형


여행을 떠나서 먹는 현지 음식은 여행의 깊이와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한 번쯤은 여행지를 대표하는 음식이나 전통 음식을 먹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면서 동시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많은 장소인데요.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나라별 대표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베트남_포보


국내에서도 유명한 베트남 쌀국수는 베트남 여행에서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대표 음식인데요. 쌀국수 요리에 소고기가 들어간 것을 포보라고 부릅니다. 포보는 베트남 현지인들이 아침 식사로 주로 먹는 국민 음식인데요. 숙주나물, 양파, 고기, 고추, 라임, 고수 등이 들어가며, 독특한 향과 맛을 즐기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입니다. 


2. 싱가폴_칠리크랩


칠리크랩은 싱가폴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토마토 소스에 칠리 소스를 더해 매콤하게 만드는 게 요리인데요. 볶음밥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토마토 칠리 소스의 걸쭉한 양념과 통통한 게살은 싱가폴에서 꼭 한번 먹어야 하는 먹킷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칠리크랩으로 유명한 음식점에는 점보 레스토랑, 호커센터, 레드하우스, 징, 씨푸드 리퍼블릭 등이 있습니다. 



3. 태국_똠양꿍


똠양꿍은 매콤 새콤한 맛을 내는 새우 국물이라는 뜻인데요. 똠은 국을 뜻하며, 양은 매콤 새콤한 맛, 꿍은 새우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고수를 포함한 버섯, 레몬그라스, 라임 잎, 고추 등의 다양한 재료와 향신료가 들어가서 풍미를 더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은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편이며, 고수 향에 적응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꼭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필리핀_불랄로


필리핀의 불랄로는 갈비탕 혹은 도가니탕을 연상시키는 맛을 가지고 있어서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인데요. 필리핀의 대표 음식으로 주로 소의 뒷다리를 오랜 시간 끓여서 채소와 함께 진한 육수를 만들며, 영양분이 풍부해 보양식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5. 말레이시아_나시르막


말레이시아의 전통 음식 나시르막은 코코넛 밀크로 지은 쌀밥에 멸치, 닭고기, 달걀, 땅콩, 오이 등을 넣고 소스와 함께 비벼 먹기 때문에 비빔밥과 비슷한 종류인데요. '맛있는 밥'이라는 뜻으로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6. 캄보디아_록락


캄보디아 스테이크로 불리는 록락은 덩어리 채 나오지 않고, 먹기 좋게 썰어져 나오는 메뉴인데요. 밥 혹은 볶음밥이랑 함께 제공되며, 빵이나 삶은 달걀, 감자튀김 등과 함께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육즙 가득한 두툼한 소고기에 라임을 뿌려 새콤달콤한 맛으로 먹을 수 있으며, 다른 요리와 함께 반찬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 미얀마_모힝가


미얀마의 전통 음식 모힝가는 메기 육수를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인데요. 미얀마 현지인들이 주로 아침에 먹는 음식으로 메기 국물에 쌀국수 면과 레몬그라스, 생강, 숙주나물, 바나나 나무 줄기, 계란, 튀김 등을 넣어 완성됩니다. 약간 걸쭉한 느낌이 추어탕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지니고 있으며, 비린 맛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객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8. 인도네시아_나시고랭


인도네시아 스타일의 볶음밥인 나시고랭은 국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밥에 고기, 채소, 간장 등을 넣고 볶는 요리인데요. '나시'는 찰기가 없는 쌀을 뜻하며, '고렝'은 볶음 요리를 의미합니다. 나시고랭은 CN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2위에 선정될 만큼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음식으로, 인도네시아 여행 시 꼭 한 번은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9. 라오스_카오삐약


라오스식 쌀국수라 불리는 카오삐약은 칼국수와 비슷하며, 쌀국수보다는 조금 더 굵은 면으로 만드는 것이 특징인데요. 고기 육수와 각종 야채가 들어가며, 해장용으로도 훌륭한 깔끔한 국물 맛과 쫄깃한 면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매콤한 맛을 선호한다면, 고추기름을 넣어 먹을 수 있는데요. 테이블에 놓인 각종 소스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브루나이_암부얏


브루나이 전통 음식인 암부얏은 사고야자나무에서 추출한 녹말가루로 반죽해서 만드는데요. 구운 생선, 소고기, 각종 야채, 소스 등이 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음식입니다. 하얗고 끈적해서 마치 하얀 풀처럼 생긴 독특한 비주얼 때문에 처음에는 거부감이 들 수도 있는데요. 젓가락을 이용해서 돌돌 감은 후, 칠리소스 등에 찍어서 먹습니다. 소스 맛에 따라 맛이 좌우되며, 한 번쯤은 경험해 볼만한 음식입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