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에 소개된 아래 5곳의 홍콩 맛집은 홍콩을 대표하는 유명한 장소로써 이미 검증이 끝난 곳이기도 한데요. 홍콩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반드시 들려야 할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거나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명소입니다. 맛집 실패 확률을 낮추기 위해 홍콩 여행에서 가볼 만한 5곳의 장소를 소개합니다.
1. 팀호완
'배틀트립 황보편'에 나온 팀호완은 홍콩에서도 가장 유명한 딤섬 맛집 중 하나인데요. 미슐랭 레스토랑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곳인데요. 배틀트립에서 극찬한 겉은 소보로 빵과 유사하고, 속은 양념된 돼지고기 볶음이 들어간 BBQ 포크번은 달달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탱글탱글한 새우 식감을 즐길 수 있는 하가우와 돼지고기와 새우가 들어간 슈마이 등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2. 빙키
'배틀트립 황보편'에 소개된 빙키는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으로 노점 형태의 음식점인데요. 옛 홍콩 영화에 등장하는 골목 느낌이 나는 곳에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토스트, 샌드위치, 밀크티, 면 요리 등을 맛볼 수 있는데요. 계란 후라이와 구운 돼지고기, 양상추가 들어가는 국물 면 요리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려고 한다면,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에 계란 후라이를 넣어주는 토스트와 밀크티를 함께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죽원해선반점
'배틀트립 황보편'에 등장한 죽원해선반점은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배틀트립 방송 후, 치즈랍스터와 대합찜을 맛보려는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시그니처 메뉴인 치즈랍스터는 두툼한 랍스터 살을 버터치즈 소스에 묻혀 먹을 수 있으며, 고소하면서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카우키
'배틀트립 홍석천편'에 등장한 카우키는 미슐랭에 꾸준하게 소개되며, 많은 여행객들이 들르는 장소인데요. 오픈 전부터 줄을 서기 시작하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이 필수지만 모르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합석하여 먹는 시스템과 회전율이 빨라서 기다림의 시간은 길지 않습니다. 카우키의 대표 메뉴인 소고기 국수는 진한 국물 맛에 푸짐한 고기가 더해져 맛을 내는데요. 소고기 카레 국수는 카우키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로 매콤한 국물 맛이 속을 풀어주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란퐁유엔
'배틀트립 홍석천편'에 나온 란퐁유엔은 미도카페와 함께 차찬텡으로 유명하여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장소인데요. 센트럴에 본점이 있으며, 침사추이와 셩완 마카오 페리터미널에 분점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2대째 가족이 운영하는 란퐁유엔은 하루 1,000잔이 넘는 밀크티가 판매되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홍콩 로컬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려면 1952년 오픈하여 오랜 역사를 지닌 센트럴 본점으로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란퐁유엔를 대표하는 메뉴는 실크스타킹 밀크티며, 프렌치토스트와 돈까스 햄버거, 볶음면 등도 인기 메뉴입니다.
♡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