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꼭 먹어야 할 인기 먹거리 10가지

반응형


홍콩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한 번쯤은 꼭 먹어야 할 인기 먹거리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딤섬, 콘지, 완탕면, 망고팬케이크, 밀크티, 토스트, 운남 쌀국수, 스파이시 크랩, 파인애플번, 카레 국수 등 홍콩 여행의 맛집리스트를 준비하고 있다면, 반드시 들어가야 할 대표 음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딤섬


홍콩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 딤섬은 여행 중 허기진 속을 달래기 위해 간식으로 먹거나 한 끼 식사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홍콩 및 광둥 지역에서 차를 마시며 함께 먹는 전채요리에서 시작됐으며, 홍콩 내 미슐랭 스타를 받은 음식점에서부터 수십 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까지 딤섬을 즐길 수 있는 곳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만방, 딩딤 1968, 팀호완, 린흥귀, 딤딤섬 등이 대표적인 맛집입니다. 


2. 콘지


콘지는 홍콩식 죽으로 홍콩 사람들이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데요. 카페 드 코랄, 상기콘지, 치케이 등이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카페 드 코랄'은 홍콩 내 수많은 체인점을 갖춘 유명 패스트푸드로, 흔히 김밥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현지인들이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자주 들르는 맛집이며, 콘지를 포함하여 면, 밥, 토스트, 소세지, 햄, 계란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합니다. 



3. 완탕면


완탕면은 현지 사람들에게도 가장 사랑받는 음식으로 시원한 국물 맛과 함께 계란으로 만든 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데요. 호흥키, 침차이키, 웡치케이, 막스누들, 정두 등이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호흥키'는 미슐랭 원스타를 받은 맛집으로 새우 완탕면이 대표 메뉴인데요. 꼬들꼬들한 에그누들면이 특징이며, 탱글탱글한 새우 완탕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4. 망고팬케이크


홍콩의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인 망고는 1일 1망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달콤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망고 디저트로 유명한 '허니문디저트'와 '허유산'에는 망고주스, 망고팬케이크, 망고푸딩 등 다양한 종류의 망고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5. 밀크티


홍콩에는 로컬의 정취를 느끼며, 특유의 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차찬텡이라는 장소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역사의 흔적과 홍콩 현지인들의 모습들을 엿볼 수 있고, 차와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유명 셀럽들이 다녀간 기록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란퐁유엔'은 하루 1,000잔이 넘는 밀크티가 판매되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홍콩 로컬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려면 1952년 오픈하여 오랜 역사를 지닌 센트럴 본점으로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6. 토스트


토스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로 유명한 맛집인 '호주우유공사'는 1970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유명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곳인데요. 홍콩식 토스트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써 우유 푸딩이나 밀크티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7. 운남 쌀국수


운남 쌀국수는 중국 운남성 지방에서 즐겨먹는 쌀국수로 홍콩에서 더 유명한데요. 돼지뼈 국물을 베이스로 매콤하고 걸쭉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성림거'와 함께 홍콩 내에서 운남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탐짜이'는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샤샤스프가 인기 메뉴인데요. 매운 맛의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돼지고기나 피쉬볼 등의 토핑 재료도 추가할 수 있어서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습니다. 


8. 스파이시 크랩


홍콩 명물 중 하나인 스파이시 크랩은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게 요리인데요. 성룡, 곽부성, 주성치 등이 아끼는 홍콩 맛집 '힝키'는 많은 셀럽들이 다녀간 곳으로 유명합니다. 침사추이에 위치해 있으며, 레스토랑 한쪽 벽면에 다녀간 스타들의 싸인과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힝키는 해산물 레스토랑으로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크랩 요리와 가재 요리, 새우 요리 등이 있으며, 오리구이와 쌀국수, 콘지 등의 메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9. 파인애플번


백종원의 3대천왕 홍콩편에 소개된 '깜와카페'는 1973년에 오픈하여 45년에 가까운 역사를 지닌 곳인데요. 파인애플번의 원조 가게로도 유명합니다. 파인애플번은 갓 구운 소보로 빵에 버터를 통으로 넣어 고소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인데요. 밀크티와 잘 어울려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10. 카레 국수


배우 양조위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카우키'에는 소고기 카레 국수를 판매하는데요. 카우키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로 매콤한 국물 맛이 속을 풀어주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카우키는 미슐랭에 꾸준하게 소개되는 맛집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들르는 장소인데요. 카우키의 소고기 국수는 진한 국물 맛에 푸짐한 고기가 더해져 맛을 내는 대표 메뉴입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