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의 고추참치찌개라 불리는 '이것'

반응형


헝가리를 여행하는 사람이 한번 쯤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이 음식은 고추참치찌개라 불리며,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인데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헝가리 전통 음식인 굴라쉬를 소개합니다.



헝가리의 굴라쉬(goulash)


헝가리의 전통 음식 굴라쉬는 쇠고기, 양파, 고추, 파프리카 등의 고기와 야채로 만드는 스튜인데요. 헝가리어로는 구야시라고 부릅니다. 굴라쉬는 오랜 역사가 있는 음식으로 과거 유목민들이 헝가리의 전통 가마솥(bogrács)에서 끓여 먹었고, 현재는 대부분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가 되었습니다.



굴라쉬를 먹어야 하는 이유


굴라쉬는 헝가리에서 꼭 먹어야 할 유명한 대표 음식 중 하나이며, 동시에 매콤하고 얼큰한 맛을 찾는 여행자들의 속을 풀어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식당에 따라 고추참치찌개, 감자탕, 육개장 등의 맛과 비슷해서 인기가 많으며, 한번 쯤 꼭 먹어야 할 음식입니다.


부다페스트 굴라쉬 맛집 BEST 3


멘자 - 부다페스트의 맛집으로 유명한 멘자는 양고기, 굴라쉬, 스테이크, 리조또 등이 인기 메뉴인데요. Budapest, Liszt Ferenc tér 2, 1061에 위치하고 있으며, 1호선 Oktogon 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입니다. 굴라쉬 가격은 1690포린트로 약 7000원 정도입니다.




포세일펍 - 포세일펍은 실내가 온통 종이 및 포스트잇으로 장식되어 있어서 유명한 맛집인데요. 독특한 컨셉 때문에 여러 나라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된 곳입니다. Budapest, Vámház krt. 2, 1053에 위치해 있으며, 중앙시장 바로 건너편입니다. 굴라쉬 가격은 1590 포린트로, 약 6700원입니다.



까마귀식당 - 까마귀식당으로 불리는 VakVarjú Étterem 식당은 Budapest, Paulay Ede u. 7, 1061에 위치해 있으며, 성 이슈트반 대성당과 도보 5분 이내 거리이기 때문에 여행 코스로 묶을 수 있는데요. 굴라쉬 가격은 1090 포린트로, 약 4600원 정도입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