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먹방 코스를 제대로 짜야할 필요가 있는데요. 방콕에서 입을 즐겁게 만들기 위한 1박 2일 먹방 코스를 소개합니다. 식도락의 천국 방콕에서 먹고 마시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1일 아침_팟타이
태국의 대표적인 볶음 쌀국수 요리인 팟타이는 쌀국수에 숙주나물, 계란, 새우, 닭고기, 두부, 고추 등의 재료에 소스와 향신료가 더해져 완성되며, 설탕과 레몬즙을 뿌려 새콤 달콤한 맛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길거리 음식으로도 많이 접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한 한 끼를 때울 수 있어서 태국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1일 점심_MK 수끼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MK 음식점은 샤브샤브가 주 메뉴로 한국인 입맛에도 딱 맞는 것이 장점인데요. 체인점으로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곳에 방문하여 태국의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닭으로 우려낸 육수에 각종 해산물이나 고기, 야채 등을 넣어 먹는 전골 요리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일 저녁_쏨분 씨푸드
쏨분 씨푸드는 1969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5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파라곤, 씨암스퀘어, 센트럴 엠버시 등 대형 몰이나 역 주위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편리한 장점이 있는데요. 방콕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들의 대부분이 반드시 들르는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해산물 맛집입니다.
1일 야식_시로코
방콕 최고의 루프탑바로 소개되는 시로코는 방콕 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좋은 곳이기 때문에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데요. 르부아 호텔(르부아 앳 스테이트 타워) 64층에 위치해 있으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방콕 시내의 야경과 짜오프라야 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일 아침_똠양국수
해장 음식으로도 훌륭한 똠양 국수는 숙취를 말끔하게 해소시킬 수 있는데요. 길거리에서 간단하게 식사하거나 태국 음식점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똠양국수는 매콤 새콤한 맛을 내는 국물에 국수를 넣고 탱탱한 피쉬볼과 돼지고기 등을 추가해 시원하고 얼큰한 맛까지 느낄 수 있는데요. 국물이 없는 비빔국수 형태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2일 점심_후지
태국 음식에 지쳤다면, 한 번쯤은 음식 스타일을 바꿔줄 필요도 있는데요. 후지는 일식 레스토랑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 프랜차이즈입니다. 현지인뿐만 아니라 여러 국적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스시, 롤, 돈까스, 스테이크, 덮밥, 벤또, 샐러드 카레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합니다.
2일 저녁_블루 엘리펀트
블루 엘리펀트는 유럽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는 태국 고급 음식점으로 해외에서 먼저 오픈 후, 방콕에 레스토랑을 열었는데요. 뛰어난 실력을 가진 셰프가 만드는 태국 전통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세계 75대 레스토랑에 선정될 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기다림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일 야식_버티고&문바
방콕 반얀트리 호텔 61층에 위치한 버티고 & 문바는 배 모양으로 생긴 것이 특징인데요. 탁 트인 방콕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방콕의 루프탑 소개에서 항상 빠지지 않는 명소입니다.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연인들이 찾기에 좋은 곳인데요. 버티고에선 식사를 문바에선 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