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보다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 빵돌이라면, 오사카 여행에서의 빵집 투어도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인데요. 오사카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인기 빵집 5곳을 소개합니다. 앙증맞은 캐릭터빵부터 촉촉하고 쫄깃한 식빵까지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볼 수 있는데요. 아침이나 점심 혹은 브런치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 야마비코베이커리
야마비코 베이커리는 신사이바시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일본 각지의 신선한 재료를 바탕으로 갓 구운 빵을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홋카이도산 옥수수 알갱이와 특제 마요네즈 소스로 맛을 낸 달달한 옥수수 마요 빵과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넣은 카레 소스로 바삭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카레 빵, 농장에서 재배한 케일과 베이컨을 넣어 숙성시킨 프랑스 스타일의 케일&베이컨 빵, 버터와 팥이 듬뿍 들어가 맛을 내는 앙버터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2. 더시티베이커리
더 시티 베이커리는 오사카 우메다역 근처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미국 뉴욕에서 줄 서서 먹는 유명 베이커리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오사카에 분점이 생겼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꼭 가야 하는 장소인데요. 에그 베네딕트나 프렌치 토스트와 같은 아침 메뉴도 판매하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머핀, 스콘, 크루아상, 바게트 샌드위치, 식빵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는데요. 바삭하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첼 크루아상이 가장 인기 메뉴입니다.
3. 알베이커
알 베이커는 여행객보다는 현지인이 많이 찾는 동네 인기 빵집인데요. 사카이스지혼마치역 근처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샐러드와 빵, 커피를 세트로 묶어서 저렴하게 제공하는 런치 메뉴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크루아상, 바게트, 카레빵, 고구마빵, 소시지빵, 앙버터 등 4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으며, 달걀 샌드위치인 타마고 샌드위치와 돈가스가 들어가는 돈카츠 샌드위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샌드위치 종류도 판매합니다.
4. 토비라
독특하고 귀여운 빵을 맛보기 위해서는 토비라를 찾아갈 수 있는데요. 난카이난바역에 위치한 토비라는 눈을 즐겁게 하는 앙증맞은 빵들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곰돌이 모양의 빵을 포함하여 고양이빵, 강아지빵, 병아리빵, 닭빵 등 디테일이 살아있는 다양한 캐릭터 빵을 맛볼 수 있는데요. 초코 크림이나 커스터드 크림이 안에 들어있어 달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5. 르브레소
르브레소는 식빵과 토스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야 하는 장소인데요. 쓰루하시역 근처의 본점에 들르거나 우메다역 근처의 분점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식빵은 쫀득하면서 촉촉하며, 약간 달달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식빵만 구매할 수 있으며, 식빵으로 만든 버터 토스트, 피넛&허니 토스트, 딸기잼 토스트 등 다양한 토스트나 샌드위치로 맛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