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의령군에 위치한 의령 망개떡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유명 맛집으로 의령의 명물 가운데 하나인데요. 3대를 이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자굴산 골짝쌀을 주재료로 손수 만든 후, 망개잎을 삶아 떡을 포장합니다. 그래서 특유의 쫄깃쫄깃한 식감과 상큼한 망개잎의 향기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경남 의령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택배로 즐길 수 있는 망개떡을 소개합니다.
의령 망개떡은 수요미식회를 포함하여 생생정보통, 좋은아침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검증된 맛집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데요. 전화 주문 후 택배로 배송되며, 아이스 박스 안에 포장되어 안전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스 박스 속 상자를 꺼내면, 떡이 들어있는 포장용 상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망개떡의 경우, 먹고 남은 떡은 밀봉해서 냉동 보관해야 하며, 냉동실에서 꺼낸 후에는 보온밥솥이나 찜기에 쪄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망개떡이 망개잎에 예쁘게 쌓여서 담겨있는데요. 25개(10,000원), 50개(20,000원) 등의 단위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수요미식회에서 망개떡을 진주로 비유하여 표현했는데요. 진주알을 품은 망개잎의 독특한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망개잎에 감싼 망개떡을 꺼내보면, 사진과 같은 모양인데요. 망개잎 향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망개잎을 열면 몽실몽실한 비주얼의 망개떡이 등장합니다. 꽃처럼 곱게 빚은 윤기가 흐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망개떡을 반으로 가르면, 달달한 팥소가 들어있는데요. 쫀득쫀득한 식감을 먹기 전부터 충분히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망개잎의 향과 쫀득한 떡의 식감, 직접 만든 팥소의 달달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요. 오후 시간에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커피나 차와 함께 간식으로 먹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상호 - 의령 망개떡 (수요미식회 86회)
위치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18길 3-4
영업시간 - 매일 08:00 - 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