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에서 놓치면 안 되는 음식 5가지

반응형


미식가들이 한 번쯤 가봐야 할 대표적인 나라 중 하나인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족이 모여 거주하는 곳이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맛있는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간식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카야 토스트에서부터 칠리 크랩, 시리얼 새우 등의 해산물 요리와 바쿠테와 같은 국물 요리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에서 놓치면 안 되는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칠리 크랩 

토마토소스에 칠리소스를 더해 매콤하게 만드는 게 요리인 칠리 크랩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밥도둑으로 유명한 칠리소스의 걸쭉한 양념과 통통한 게살을 흰밥이나 볶음밥과 함께 먹으면, 기억에 남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카야 토스트 

싱가포르의 국민 간식 중 하나로 불리는 카야 토스트는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데요. 코코넛 밀크와 계란, 허브 중 하나인 판단 잎을 주원료로 만드는 카야잼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바삭하게 구워진 식빵에 발라서 즐길 수 있습니다.




3. 바쿠테 

싱가포르의 보양식으로 유명한 바쿠테는 기력을 회복하고, 숙취를 해소하는 음식으로써 갈비탕과 유사합니다. 바쿠테는 두툼한 돼지갈비에 허브와 향신료를 넣고, 오랜 시간 국물을 우려내기 때문에 진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사테 

사테는 돼지고기나 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새우 등을 꼬치에 끼워서 숯불에 구워 먹는 음식으로써 길거리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한 번쯤 경험해볼 음식으로써 사테 거리로 잘 알려진 라우파삿 호커센터에서 술안주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5. 시리얼 새우 

시리얼 새우는 새우튀김에 시리얼 가루를 넣고 볶아내는 것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인데요. 칠리 크랩과 함께 먹기 좋은 메뉴로써 바삭한 튀김과 통통한 새우살을 소스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