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은 식도락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맛집이 곳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장소만 둘러봐도 될 만큼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배고픔을 가볍게 달래거나 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대만 먹방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종면선
아종면선은 타이페이 시먼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곱창 국수로 유명한 곳인데요. 1975년부터 지금까지 역사가 이어지고 있는 맛집으로써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까지 많이 방문합니다. 특히 쫄깃한 곱창과 칼칼한 국물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웡야오지
웡야오지는 이란 현에 위치해 있으며, 배틀트립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인데요. 전통 제조 방식으로 만드는 항아리 통닭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항아리 가마솥에 닭을 넣고, 노릇노릇 구워지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을 육즙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 딘타이펑
딘타이펑은 타이페이 동먼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1958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오랜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딘타이펑의 본고장에서 샤오롱바오, 샤오마이, 만두류, 볶음밥, 채소볶음 등의 메뉴를 직접 맛볼 수 있습니다.
4. 융캉우육면
융캉우육면은 타이페이 동먼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써 1963년 오픈하여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원나잇 푸드 트립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으로써 부드러운 고기와 함께 나오는 쫄깃쫄깃한 면발의 우육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지파이
지파이는 돈까스처럼 생긴 음식으로 닭가슴살을 넓게 펴서 튀김옷을 입힌 후, 튀겨내는 요리인데요.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스린 야시장에서 줄을 서서 먹는 주전부리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