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덕후들이 태국에서 면 요리를 즐기는 방법 5가지

반응형


태국은 CNN이 선정한 세계 5대 미식 국가 중 하나로,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특히 팟타이, 얌운센, 팟씨유, 팟마마, 꾸어이띠여우 등의 면 요리는 면 덕후들을 설레게 만들기 충분한 음식입니다. 평소 면 요리를 좋아한다면, 아래 5가지 음식에 도전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중독성 강한 태국 면 요리를 확인해 보세요.



1. 얌운센


얌운센은 흔히 태국식 샐러드로 불리는데요. 태국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대표 요리로써 가늘고 투명한 당면에 야채와 잘게 썬 돼지고기, 소스 등을 넣고 버무리는 음식입니다. 처음에 먹으면 향신료 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상큼한 맛으로 먹을 수 있어서 느끼한 맛을 잡는데 좋습니다. 


2. 팟씨유


팟씨유는 넓적한 면을 활용하며, 계란, 파, 새우, 당근 등의 재료를 간장과 함께 볶고, 땅콩 가루를 뿌려 완성되는 볶음 면 요리입니다. 팟타이와 팟씨유는 비슷한 것 같지만 차이가 있는데요. 팟타이가 새콤달콤한 맛이라면, 팟씨유는 달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입니다. 또한, 팟씨유가 면의 굵기가 더 굵으며, 숙주가 들어가지 않는 것도 차이점인데요. 매니아층이 두터울 정도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3. 팟타이


태국의 대표적인 볶음 쌀국수 요리인 팟타이는 쌀국수에 숙주나물, 계란, 새우, 닭고기, 두부, 고추 등의 재료에 소스와 향신료가 더해져 완성되며, 설탕과 레몬즙을 뿌려 새콤 달콤한 맛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길거리 음식으로도 많이 접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식당에서 판매하는 메뉴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한 한 끼를 때울 수 있어서 태국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4. 팟마마


팟마마는 팟씨유, 팟타이와 함께 면을 볶아서 만드는 요리로써 태국에서 유명한 라면 브랜드인 마마면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인데요. 파, 당근, 배추 등의 야채에 꼬들꼬들한 라면 면발을 넣고 만들며, 각종 해산물이나 고기 재료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팟마마는 볶음 라면 요리인만큼 어느 정도 맛이 보장되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낮습니다. 



5. 꾸어이띠여우


꾸어이띠여우는 태국식 쌀국수로써 현지인들이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인데요. 얼큰한 국물이 당기거나 숙취를 해소하기 위해 먹어도 좋습니다. 특유의 향이 나는 고수를 싫어한다면, 빼고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쌀국수에는 숙주, 고기, 새우, 어묵, 두부 등이 들어가며,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