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는 언제든지 가볍게 떠날 수 있는 가까운 해외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먹거리가 많이 있어서 맛집 탐방을 목적으로 떠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후쿠오카를 떠나기 전,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할 유명 맛집들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안 가면 후회하는 후쿠오카 맛집 10 곳을 소개합니다.
1. 치카에
후쿠오카에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유명한 치카에는 500인 한정 점심 특선을 먹기 위해 사람들이 방문하는 장소인데요. 오픈 시간인 오전 11시 30분보다 1시간 정도 전에 도착해도 줄이 서 있는 믿지 못할 풍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혼자서 찾는 사람들이 많이 앉는 바 형태의 좌석을 포함하여 넓은 규모의 테이블 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점심 특선으로 사시미 정식과 소바 정식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직접 만든 멘타이코를 무한으로 맛볼 수 있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입니다.
2. 오오야마
오오야마는 1인분도 주문 가능하여 혼행족도 부담 없이 찾아갈 수 있는 모츠나베 맛집인데요. 하카타역 키테 9층에 위치한 지점이 접근성이 좋아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입니다. 된장 혹은 간장을 국물 베이스로 선택하면, 부추가 예쁘게 올려진 모츠나베가 등장하는데요.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며, 면을 추가하여 먹거나 밥에 달걀과 양념을 추가하여 죽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3. 요시즈카 우나기야
장어를 좋아하는 사람은 반드시 들려야 하는 요시즈카 우나기야는 나카스 포장마차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1873년에 시작하여 1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특제 소스로 맛을 낸 장어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 역사만큼 유명한 이곳은 식사 시간대에는 굉장히 길게 줄을 서는 경우도 있으니 일찍 방문하거나 애매한 시간대에 가는 것이 좋은데요. 트립어드바이저 여행 사이트에 등록된 수많은 후쿠오카 음식점 가운데 TOP 3 안에 드는 곳이니 찾아가야 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4. 폰도
후쿠오카의 폰도는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맛집 중 하나인데요. 드라이 에이징 숙성 와규로, 100% 일본산 가고시마 흑우를 사용하며,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기 상태를 주문 전에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숙성 와규 스테이크 덮밥, 오늘의 숙성 와규 스테이크, 파운드 명물 키마카레, 숙성 와규 주사위 스테이크 등의 메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5. 텐진점보
가성비 좋은 이자카야 맛집으로 유명한 후쿠오카 텐진점보는 텐진역 근처에 위치하여 있는데요. 일본 이자카야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한국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으며, 11종류의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사시미 세트를 1500엔에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타루모둠 메뉴가 인기가 가장 좋습니다. 이 외에도 일본식 통닭, 모츠나베 등을 후쿠오카의 향토 술과 먹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키와미야
키와미야는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항상 리스트 최상단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한국에 후쿠오카 함바그 체인이 많이 생기면서 후쿠오카에 가지 않아도 맛볼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먹는 오리지널의 맛도 경험할 필요가 있는데요. 밥과 샐러드 된장국, 아이스크림이 세트에 포함되어 나오며, 고기를 조금씩 떼어내 불에 달궈진 돌에 구워 먹는 시스템입니다.
7. 이치란
이치란은 혼행족을 위한 맞춤형 맛집인데요. 마치 독서실처럼 좌석 간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주변 사람들을 신경 쓰지 않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1960년에 창업 후 5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이치란 라멘은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돈코츠 라멘집으로도 유명한데요. 맛, 기름진 정도, 마늘, 파, 차슈, 소스, 면 등의 재료를 입맛대로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8. 시푸도
한국인이 많이 찾는 후쿠오카의 주요 식당에서 한국어 메뉴를 확인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시푸도 역시 한국어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푸도는 사시미가 유명하며, 500엔 사시미라고 하여 가성비 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시푸도의 시그니처 메뉴는 천연 참치가 포함된 신선한 사시미 4개씩 6종류, 총 24개의 사시미가 들어간 상자 사시미 모둠으로 500엔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푸도는 가격 대비 퀄리티에 놀라 다시 찾는 사람도 많은 후쿠오카 맛집입니다.
9. 야요이켄
일본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야요이켄은 일본 내 체인점으로 후쿠오카에서도 찾아갈 수 있는데요. 하카타나 텐진 등에 위치하여 있으며, 24시간 운영하여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습니다. 밥, 국, 반찬, 요리 등이 함께 제공되는 정식 메뉴를 선택하거나 단품 메뉴만을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치킨남방, 연어덮밥, 돈부리,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한국어 안내는 따로 없기 때문에 셀프 자판기에서 그림을 보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10. 잇푸도
잇푸도 라멘은 일본 방송사가 주최한 라멘왕 선발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창업 당시부터 지금까지 이어온 잇푸도 돈코츠 라멘의 맛을 내는 시로마루 모토아지 라멘과 매운 미소를 더해 깊은 맛을 내는 아카마루 신아지 라멘이 인기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