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음식은 맛있으면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여행 중 현지에서 많이 접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익숙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팟타이를 포함하여 망고밥, 푸팟퐁커리, 똠양꿍, 쏨땀 등의 음식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한 번쯤 먹어봐야 할 음식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팟타이
팟타이는 국내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로써 태국의 대표적인 볶음 쌀국수인데요. 숙주나물, 계란, 새우, 두부, 고추 등이 면과 함께 들어가며, 설탕이나 레몬즙 등을 뿌려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울 수 있으며, 길거리에서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망고밥
망고와 밥을 함께 먹는 독특한 조합으로써 찹쌀밥에 코코넛 밀크와 설탕, 소금, 망고 등을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데요. 여행 중 끼니 사이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거리로 선택할 수 있으며, 배고픔을 달래줄 수 있습니다.
3. 푸팟퐁커리
소프트 크랩에 커리가 더해져서 더욱 맛있는 푸팟퐁커리는 밥도둑으로 유명한 요리인데요. 흰밥이나 볶음밥과 함께 비벼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음식이 느끼한 경우, 모닝글로리와 같은 채소 볶음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4. 똠양꿍
똠양꿍은 태국 여행에서 한 번쯤 맛보면 좋은 국물 요리인데요. 매콤 새콤한 맛의 새우 국물 요리라는 뜻으로써 고수와 함께 레몬그라스, 라임 잎, 고추 등이 들어갑니다. 특유의 향신료가 강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쉽게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5. 쏨땀
그린 파파야로 만드는 쏨땀은 샐러드 요리로써 시큼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파파야, 고추, 마늘, 토마토, 라임, 설탕 등이 들어가며, 느끼한 음식과 함께 먹을 경우, 음식 궁합이 잘 맞습니다.